2009년 11월 30일 월요일

[KF]Suicidal Location Guide

위치선정을 하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들:

A) 제한된 입구의 수

당신이 막아야 할 입구의 수가 적을 수록, 당신은 살아남기가 더 쉬워집니다. 위치들을 가능한 짧게 둘러보세요. 플레이어가 많을 수록, 커버할 수 있는 입구의 수도 늘어납니다. 솔로잉 시에는, 가끔 2개의 입구를 막는 것이 매우 벅찹니다.

B) 전술을 위한 공간

더 많은 방을 가질 수록, 좀비들의 공격을 더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많을 수록, 팀원이 당신의 뒤를 봐주고 또한 재장전 시간동안 당신을 지켜주기 때문에 더 많은 공간이 필요없어집니다. 적은 인원수로 플레이할 경우, 당신은 종종 재장전 시간동안 적의 공격을 피할 공간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장애물 뒤로 숨어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도 또다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C) 상점에의 근접

상점으로 빨리 달려갈 수록, 게임 내내 해당 위치를 더 굳건히 지켜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점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를 잡을 경우, 플레이어들은 더 많은 무기들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D) 넓은 시야

시야를 차단하는 장애물이 적을 수록, 적을 쏘는 것이 더 수월해집니다. 빛이 적은 곳은 적들을 보기가 더 힘들어지고, 하여금 그들로부터 압도되기 일쑤입니다. 빛이 적은 곳을 피하시고, KF-Farm의 옥수수밭처럼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없는 곳을 찾으세요.

E) 적 스폰 장소로부터의 거리

적 스폰지점으로부터 더 먼 거리에 위치를 잡을 수록, 그들을 쏘는 시간이 더 많아집니다.

결론적으로, 이상적인 위치라 하면 1개의 입구, 적의 공격을 피할 충분한 공간, 라운드 시작 전까지 물건을 충분히 사고 올 수 있을 정도의 상점과의 거리, 그리고 오는 적들을 깨끗하게 볼 수 있는 열린 시야가 있겠습니다.


KF-Office

위치 1: 상점에 가까운 바닥층

작은 빨간 방 근처에 위치한 좁은 복도쪽은 그곳에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좀비들이 스폰되는 자리입니다. 문 뒤 쪽에는 올라가는 계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팀원들은 그 빨간방 옆에 위치하여 복도에서 오는 좀비들을 막으며, 팀원이 막는 동안 한 명은 문을 용접(weld)하며, 뚫리진 않았나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점:

- 2개의 입구만 있으며, 한 쪽은 용접이 가능합니다.
- 좁은 통로는 서포트, 데몰리션,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 있어 최고의 교전장소입니다.
- 한 곳을 제외한 모든 상점에 매우 가까우며, 그 한 상점도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가까운 상점 중 하나는 비축이 가능합니다.
- 적절히 밝은 공간에, 시야를 방해할 장애물도 많이 없습니다.
- 대부분의 좀비들은 바깥쪽에서 스폰되어, 장거리 사격을 가능케합니다.

불이점:

- 뒷문은 수시로 공격당하며, 수시로 용접을 해주지 않을 경우 쉽게 부서집니다. 만일 문이 초반에 일찍 부서지게 되면, 팀은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 좁은 통로는 시야가 좁으며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허스크나 FF가 있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 만일 모든 플레이어가 빨간 방 앞에만 있다면, 좀비들은 매우 가까운 곳에 스폰될 것입니다.

위치 2: 2층 계단부분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계단 아래/계단 위. 계단 아래쪽은 소수의 플레이어들이 막습니다. 6명이 있다면 2명이 아래를 막게 됩니다. 아래쪽은 좀비스폰이 드물며, 스크레이크나 플래시파운드같은 거대한 적들의 출몰도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계단 아래쪽이 위험에 처하지 않는 이상 계단 위쪽에 몰아넣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에 있는 문은 용접이 가능하나, 그렇게 되면 후에 좀비들이 떼지어 올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점:

- 단 2개의 입구만 존재합니다. 계단 아래쪽은 좀비의 출입이 거의 없으며, 긴 통로는 장거리 사격에 유용합니다.
- 계단 위쪽은 좁습니다. 서포트나 데몰리션, 크로스보우 유저에게는 최고의 교전장소입니다.
- 아주 적절한 밝기에,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이 전혀 없습니다.
- 모든 상점과의 거리가 매우 가까우며, 그 중 두 곳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 아래쪽에는 재장전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으며, 위쪽에도 적절한 공간이 존재합니다.

불이점:

- 계단위쪽에서 좀비는 아주 가까운 곳에 스폰됩니다.
- 어느 한 쪽이 심하게 밀리면, 팀이 전멸하기 쉽습니다.
- 아래쪽 플레이어들은 좀비가 얼마 없다보니 게임이 지루해집니다.
- 아주 드물지만, 아래쪽에 많은 좀비들이 스폰되어,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KF-WestLondon

위치 1: 대문 뒤쪽

대문 뒤쪽에 위치한 작은 공간으로 아군스폰지점에서 먼 곳에 있습니다. 대문과 뒤쪽의 두 개의 문을 용접하고, 꾸준히 용접수치를 유지하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들은 대문 바깥쪽에 있는 좀비들을 사냥합니다.

이점:

- 2개의 입구에, 둘 모두 막혀있으며, 한 쪽은 좀비에 대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 좀비들은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못합니다.
- 일부 좀비들에 대해서는 아주 먼 거리에서도 사살이 가능합니다.
- 허스크로부터 몸을 쉽게 숨길 수 있습니다.
- 세 곳의 상점으로부터의 거리가 가깝습니다.
- 매우 적절한 밝기에,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거의 없습니다.

불이점:

- 대문이나 뒷문이 뚫렸을 때를 대비하는 공간이 너무도 부족합니다. 심지어 웨이브 초반에 팀원이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 대문 용접은 웨이브가 시작되자마자 바로 해야하며, 상점시간에는 다시 용접을 풀어야 합니다.
- 특정 상점 한 곳으로부터 거리가 너무 멀어서, 상점에 가서 물건을 사고, 돌아오고, 다시 대문을 용접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일부 좀비들은 대문과 아주 가까운 곳에 스폰되기도 합니다.
- 크라울러나 사이렌은 가로질러 점프하여 들어올 수 있습니다.

위치 2: 경찰서 근처에 있는 터널

맵에 있는 긴 터널 두 개중 하나로, 두 끝 쪽 중 하나는 대문에 가까우며, 다른 하나는 경찰서에 가깝습니다. 팀은 주로 터널의 각 끝 쪽으로 둘 씩 나뉩니다. 플레이어는 차 위로 올라가면 탁 트인 시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점:

- 2개의 입구만 존재합니다.
- 좀비들은 좁은 입구로 뭉쳐서 들어오므로, 서포트나 데몰리션에게는 이상적입니다.
- 좀비들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피할 공간이 많으며, 허스크로부터 몸을 피할 공간이 충분하고, 자동차들은 빙빙 돌아서 적의 움직임을 느리게 하는 장애물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상점으로부터 가까우며, 한 곳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 훌륭한 밝기에, 탁 트인 시야로 장거리 사격이 가능합니다.
- 대부분의 좀비들은 먼 곳에서 스폰됩니다.

불이점:

- 한 쪽 측면은 볼 수 없습니다; 좀비는 그 안보이는 쪽 모퉁이를 돌아 대문 쪽 입구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 한 쪽이 심하게 밀리기 시작하면, 교전장소는 복잡해지고, 팀이 전멸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KF-Wyre

위치 1: 상점을 포함한 황폐한 전초부대의 오른쪽 부근

전초부대의 오른쪽 부근에 위치한 공간으로, 전초부대를 직접 연결하는 문이 있습니다. 팀은 두 편으로 나뉘어, 일부는 문을 감시하고, 나머지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숲을 감시합니다. 문은 용접이 가능하지만, 좀비가 한꺼번에 몰려오게 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점:

- 오직 2개의 입구만 있으며, 한 쪽은 용접이 가능합니다.
- 문 쪽엔 좁은 통로가 있어, 서포트나 데몰리션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겐 최고의 교전장소입니다.
- 한 곳을 제외한 모든 상점과의 거리가 매우 가까우며, 그 한 곳도 그리 먼 곳에 있진 않습니다. 가까운 상점 중 한 곳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 적절한 밝기에,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별로 없습니다.
- 대부분의 좀비들이 멀리 있는 곳에 스폰되어, 장거리 사격이 가능합니다.
- 두 입구를 커버할 위치가 확실하여, 플레이어들은 좀비를 막기가 더 쉽습니다.

불이점:

- 전초기지부근에서 크라울러와 사이렌이 위쪽에서 갑자기 내려오는 경우도 있으나, 그들의 공격 사정거리 내가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하면 됩니다.
- 좁은 공간은 움직임에 제한을 주고 일직선의 시야만 제공하여, 일부의 플레이어들만이 원활한 사격을 합니다.
- 한 쪽이 심하게 밀리면, 다른 쪽 플레이어들도 위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가까이 있지 않을 경우 때때로 전초기지를 살펴보기가 어렵습니다. 문 쪽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위치 2: 상점 옆에 있는 통로와 파란 방

상점 옆에는 긴 녹색통로가 있으며, 그 옆에는 스토커 경험치를 올릴 수 있는 파란 방이 있습니다. 파란방은 용접할 수 있는 문으로 통과하며, 파괴불가능한 철조망이 있어 그 너머의 적을 쏠 수도 있습니다. 팀은 두 그룹으로 나뉘는데,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복도 아래를 담당하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철조망을 담당하면서 동시에 문을 용접합니다. 아니면, 문을 용접하지 않고 직접 파란 방 안으로 들어가서 스폰된 적을 직접 사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점:

- 두개의 입구만이 존재하며, 한 쪽은 용접이 가능하면서도 그 너머의 적을 쏠 수 있습니다.
- 파란 방에서 스폰된 적은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없으면서, 동시에 플레이어는 그들을 쏴죽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 통로 아래쪽에 스폰된 적들은 아주 먼거리에서 사살이 가능합니다.
- 두 곳의 상점으로부터 가까우며, 한 곳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 적절한 밝기에,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거의 없습니다.

불이점:

- 문이 부서질 경우를 대비한 전술공간이 턱 없이 부족하며, 웨이브 초반에 부서질 경우 팀이 전멸하기가 쉽습니다.
- 폭포수에 위치한 상점으로 가야될 경우, 문의 용접을 반드시 풀어야 하며, 웨이브가 시작될 때 마다 바로 용접을 해야 합니다.
- 특정 한 곳의 상점으로부터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이 경우 상점에 가서 물건을 사고, 돌아와 다시 문을 용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 파란 방에 있을 경우 일부 좀비들은 플레이어와 매우 가까운 곳에 스폰되기도 합니다.
- 허스크의 공격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 각도가 좋지 못한 관계로 때론 문을 공격하는 좀비들에게 데미지를 주기가 힘듭니다. M32와 M79는 먹히지 않습니다.


KF-Foundry

위치 1: 상점 가까이 위치한 3층 오른쪽 편

꼭대기 층에 긴 통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점과 연결되는 용접가능한 문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계단이 있습니다. 팀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반은 통로를 지켜보고, 다른 반은 문을 지켜보거나, 문을 지나 계단 쪽에 붙어서 계단과 작은 통로쪽을 동시에 담당합니다. 문은 용접이 가능하지만, 매우 많은 좀비떼들이 몰려오게 되므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 위치는 플레이어가 3명 이상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점:

- 좁은 요충지가 있어 방어가 쉬우며, 서포트나 데몰리션,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게 있어 이상적인 교전공간입니다.
- 적절한 밝기에, 일직선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거의 없습니다.
- 대부분의 좀비들은 아주 먼 거리에서도 사살이 가능합니다.
- 1층에 스폰되는 적들을 쏠 수 있습니다.
- 특정 한 곳의 상점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불이점:

- 허스크는 매우 먼 거리에서도 당신을 쏠 수 있습니다.
- 1층과 2층의 허스크는 말도 안 되는 각도에서도 당신을 쏠 수 있습니다.
- 계단에서 스폰되는 좀비들은 아주 가까이 다가가야만 쏠 수 있습니다.
- 좀비가 가까이 왔을 때를 대비한 공간이 매우 부족합니다.
- 아군스폰 위치나 다른 상점으로부터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웨이브가 끝나기 전에 미리 상점으로 달려야 하며, 웨이브가 시작되기 한참 전부터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위치 2: 제어실

2층의 왼쪽 먼 곳에 위치한 작은 방으로, 그 아래층에 상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왼쪽 끝에 아군스폰지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깨진 창문 너머로 계단에서 방으로 가는 길을 볼 수 있습니다. 문의 입구 앞쪽에는 문이 있으며, 바로 앞에 파이프폭탄을 설치했을 때만 용접하세요. 플레이어가 4명 미만일 때 추천합니다.

이점:

- 오직 하나의 입구만 존재하며, 문 가까이에서 적의 움직임을 느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 2층의 좀비들은 깨진 창문을 통해 쏠 수 있습니다.
- 매우 좁은 요충지로 방어가 용이하며, 범위공격을 하는 퍽에게 있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특정 한 곳의 상점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불이점:

- 전술을 위한 빈공간이 매우 부족하며, 침투당할 경우 플레이어가 죽게 되거나 팀원이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 아군스폰지점과 많은 상점으로부터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웨이브가 끝나기 전에 미리 상점으로 달려야 하며, 웨이브가 시작되기 한참 전부터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 좀비들이 아주 가까이 있을 때만 쏠 수 있습니다.


KF-BioticLabs

위치 1: 아래에서 2층에 있는 U자형 방

모양이 U자형으로 되어 있고, 각 끝에 용접 가능한 문이 있습니다. 오른쪽 문을 용접하고, 남은 한 입구를 통해 교전합니다. 만일 팀원이 오로지 왼쪽에만 남는다면, 오른쪽 문은 종종 무시됩니다.

이점:

- 오른쪽 문을 용접할 경우 입구는 오직 하나입니다.
- 모든 좀비들은 좁은 요충지로 뭉쳐서 옵니다. 서포트나 데몰리션,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게 있어 아주 훌륭한 교전공간입니다.
- 공격을 피할 넓은 공간이 있으며, 허스크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숨길 공간 또한 많습니다.
- 모든 상점으로부터의 거리가 매우 가까우며, 한 곳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 적절한 밝기에,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이 없는 비교적 긴 통로가 있어 장거리 사격이 용이합니다.
- 좀비들을 막기 위해 왼쪽 문을 용접할 수 있습니다. 그 곳에 스폰된 플래시파운드와 스크레이크는 종종 문을 부수는 것을 멈춥니다.
- 덤: 문에는 작은 창문이 있어, 점프하여 문 너머의 적을 쏠 수 있습니다. M32와 M79로 무장한 플레이어 또한 그 구멍을 통해 문 너머 좀비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불이점:

- 만일 웨이브 초반에 오른쪽 문이 부서지게 되면,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좀비들은 왼쪽 문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스폰되기도 합니다. 만일 방에 아무도 없을 경우, 좀비들은 방 안에서 스폰될 수 있습니다.

위치 2: 아직 괜찮은 위치를 찾지 못했습니다.


KF-Farm

이 맵은 특별합니다. 이 맵은 아주 넓으며, 대부분 열린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맵은 아주 어두우며, 그나마의 빛이 있는 건물은 캠핑이 어렵습니다. 이 맵에는 5개의 상점이 존재하며,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좋은 위치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맵의 구성과 각 상점의 위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북쪽(맵의 위쪽)에는 2곳의 상점이 있으며, 남쪽(맵의 아래쪽)에는 3곳의 상점이 있습니다.

시작 지점 바로 앞에는 트럭이 정차되있는 다리가 있습니다. 이 곳을 맵의 중앙이라 부릅니다(정확히는 중앙은 아닙니다). 이 곳은 준비테세를 갖추기 위한 곳으로도 쓰입니다. 여기서 다리를 건너 계속 가다보면, 또 다른 트럭을 만나게 되는데, 이 곳은 맵의 끝입니다. 이 곳을 북쪽 트럭이라 합시다. 이 트럭 근처에는 죽은 소가 있는데, 위치를 판단하는데 쓰입니다.

다시 시작 지점으로 와서, 아까 그 다리를 다시 건너면, 왼쪽에 상점이 포함된 U모양의 복잡한 빌딩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헛간과 함께 또다른 상점이 있습니다. 이 두 상점을 북쪽 상점이라 합니다.

또다시 시작 지점으로 와서, 이번엔 다리쪽에서 반대로 걸어가봅시다. 조금 걸어가다보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오른쪽 길은 중간에 불이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가다 보면 3층 건물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 안에 상점이 있습니다. 왼쪽 길에는 작은 U자 건물이 있으며, 이 안에 상점이 있습니다. 계속 가다 보면 또다른 다리가 있고, 맵의 끝을 의미하는 트럭이 하나 있습니다. 이를 남쪽 트럭이라 부릅니다. 시작 지점에서 갈림길을 따라가지 않고 바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건물이 하나 있는데, 이 안에 상점이 있습니다.

요약: 상점 5곳

북동쪽 상점, 헛간에 있음.
북서쪽 상점, 커다란 U모양 건물에 있음.
남동쪽 상점, 작은 U모양 건물에 있음.
남서쪽 상점, 3층 건물에 있음.
남쪽 상점, 건물에 있음.

특정 한 곳에 머무르는 것 보다는, 상점이 있는 곳을 택하며, 해당 상점이 바뀔때마다 위치를 옮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북쪽에 위치를 잡습니다. 상점이 북쪽에 있을 경우, 상점에서 물건을 산 뒤 다시 돌아와 위치를 잡습니다. 상점이 남쪽에 있을 경우, 물건을 산 뒤 남쪽부근에 새로이 위치를 잡습니다.

위치 1: 북쪽 트럭

맵의 맨 위쪽에 있습니다. 시작 위치에서, 길을 따라 계속 가보면, 여기에 도달하게 됩니다.

위치 2: 남쪽 트럭

맵의 맨 아래 오른쪽에 있습니다. 시작 위치에서, 다리 반대쪽으로 가세요.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신 뒤, 빌딩을 지나 다리를 건너세요.

이점:

- 이 곳은 열린 공간으로, 공격을 회피하기가 아주 쉽습니다.
- 맵의 구석에 있는 관계로, 좀비들은 당신의 앞쪽에서만 스폰됩니다.
- 모든 좀비들은 아주 먼 곳에서 스폰되어, 장거리 사격이 가능해집니다.
- 플래시파운드에 오래 노출되어 있어도, 당신이 움직이지 않는 한 그들은 격노하지 않습니다.

불이점:

- 두 곳 모두 상점의 반 밖에 가깝지 않습니다. 비축이 가능한 상점이 없습니다.
- 이 곳은 너무 어두워서 좀비들, 특히 크라울러가 가까이 올 때까지 보는 것이 힘듭니다.
- 허스크는 매우 먼 곳에서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 거의 모든 상점으로부터 거리가 매우 멀어, 항상 웨이브 후반에 상점에 미리 가야 합니다.

위치 3: 북서쪽의 U모양 건물

복잡하게 얽힌 거대한 U자형 건물입니다. 시작 위치에서, 바로 앞 다리를 지나, 왼쪽으로 꺾으세요. U의 꼭대기부분의 왼쪽 문으로 들어가세요. 계속 걸어 끝부분에 다다랐을때, 왼쪽으로 꺾으면, 계단이 있는 작은 방이 보일 것입니다. 당신이 방금 지나간 곳에 있는 문을 용접하게 될 경우, 입구는 단 하나, 길고 시야가 탁 트인 복도만 남게 됩니다. 이 위치는 4명 미만의 플레이어에게 추천합니다.

이점:

- 오직 하나의 입구만 존재합니다.
- 좁은 통로는 서포트, 데몰리션,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게 있어 최고의 교전장소입니다.
- 대부분의 좀비들은 먼 곳에서 사격이 가능합니다.
- 이 맵에 있어 유일하게 충분한 빛이 있는 곳이며, 시야를 방해할 장애물 또한 거의 없습니다.
- 허스크로부터 몸을 숨기기 용이합니다.
- 위기상황에서 2층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 한 곳의 상점으로부터 비축이 가능합니다.
- 2층에서 바깥에 있는 좀비를 쏘는 것이 가능합니다.

불이점:

- 전술공간이 제한되어있고, 강제로 계단을 올라야 할 경우, 아래층을 되찾기가 어렵습니다.
- 오른쪽 문이 부서질 경우, 몇몇 좀비들은 아주 가까이 있을때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 대부분의 상점으로부터 멀리 있습니다.
- 좁은 통로는 제한적인 움직임과 직선 시야만을 제공하여, 일부 플레이어만 교전이 가능합니다.

위치 4: 남서쪽 3층 건물

남서쪽에 위치한 커다란 3층 건물입니다. 시작 위치에서, 다리 반대쪽으로 가세요.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간 뒤, 불을 지나, 커다란 건물로 통하는 길을 계속 따라가세요. 그리고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 건물 꼭대기로 올라가세요.

이점:

- 오직 하나의 입구만 존재합니다.
- 좁은 통로는 서포트, 데몰리션, 크로스보우 유저에게 있어 최고의 교전장소입니다. 또한, 동시에 좀비 하나만 들어올 수 있습니다.
- 세 곳의 상점으로부터 거리가 가까우며, 한 곳은 비축이 가능합니다.
- 바깥으로 뛰어내릴 수 있는 탈출 루트가 존재합니다. 기름통 위로 착지하게 될 경우,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불이점:

- 모 아니면 도인 위치입니다. 공격을 회피할만한 공간은 없습니다. 침투당할 경우, 보통 전멸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옥상에서 뛰어내려 탈출할 수 있으나, 매우 위험하며,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만 시도가 가능합니다.
- 두 곳의 상점으로부터 멀리 있습니다.
- 좀비들은 매우 가까이에서 끊임없이 나타납니다.
- 이 곳은 어둡고 좁아 제한적인 움직임과 시야를 가지게 되어, 서로 위치를 잘 짜지 않을 경우, 일부 플레이어만 교전이 가능합니다.


KF-Manor

위치 1: 동굴

이 동굴은 스폰위치 바로 왼쪽에 있다. 보트 창고가 있는 출구쪽 동굴은 방어하기가 용이합니다. 팀은 두 동굴의 중간으로 이동하여,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보트 창고쪽 출구를 맡으며, 나머지는 뒤쪽 입구를 맡습니다.

이점:

- 두개의 입구만이 존재하며, 한 쪽은 매우 적은 수의 좀비들이 스폰됩니다.
- 적절한 밝기에,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거의 없습니다.
- 좁은 통로는 서포트, 데모맨,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게 있어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 두 곳의 상점으로부터 가까우며, 두 곳 모두 비축이 가능합니다.

불이점:

- 전술을 위한 공간이 제한적입니다.
- 한 쪽이 심하게 밀리게 될 경우, 다른 쪽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위치 2: 헬리콥터 안

부서진 헬기 안쪽을 의미합니다. 모든 팀은 최대한 헬기 벽에 붙어서, 그 중 반은 앞에서 앉아있으며, 나머지 반은 뒤에서 서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팀에 1명 이상의 메딕과 2명 이상의 버서커나 서포트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점:

- 하나의 입구만 존재합니다.
- 매우 좁은 요충지로 동시에 아주 적은 좀비들만이 공격하며, 서포트, 버서커, 그리고 크로스보우 유저에게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불이점:

- 모 아니면 도인 위치입니다; 공격을 회피할 공간은 없습니다. 만일 좀비들이 경계선을 넘어가게 되면, 팀은 보통 전멸합니다.
- 사이렌과 블롯은 발견하자마자 즉시 사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팀은 막대한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 허스크의 공격을 피할 길이 없습니다. 허스크가 쏘기 전에는 죽이는 것이 힘듭니다.
- 각 팀의 위치가 잘 짜여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로의 시야를 방해하게 됩니다.

위치 3: 지하 상점으로 통하는 터널

이 긴 터널은 상점이 있는 지하실로 통합니다. 팀은 이 터널을 방어하고, 문을 용접으로 막아야 합니다. 종종 플레이어 한 명이 수시로 체크하고 용접을 하거나, 두 팀으로 나뉩니다; 대부분은 터널을 막고, 나머지 소수는 문 쪽을 막습니다.

이점:

- 두 개의 입구만이 존재하며, 한 쪽은 용접이 가능합니다.
- 괜찮은 밝기에,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도 없습니다.
- 대부분의 좀비들은 바깥쪽에서 스폰되며, 장거리 사격이 가능합니다.
- 특정 한 곳의 상점에서 비축이 용이하며, 다른 두 곳의 상점에서도 비축이 가능합니다.

불이점:

- 뒷문은 수시로 공격당하며, 계속 용접을 해주지 않으면 부서질 수 있습니다. 웨이브 초반에 부서질 경우, 몇몇의 플레이어들이 반드시 막아줘야 합니다.
- 한번 부서지게 되면, 뒷문으로 오는 좀비들은 아주 가까이 있을 때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 때때로 터널 쪽에서 오는 좀비들의 각도가 잘 안 나오는 관계로, 정확도, 특히 헤드샷에 대한 정확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 허스크는 먼 곳에서도 공격이 가능하며, 이에 플레이어들은 몸을 숨길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 좀비가 플레이어들에 가까이 왔을 경우, 공격으로부터 몸을 피할 공간이 매우 적습니다.



출처: Killing Floor 트립와이어사 공식 포럼, JCashman
(※현재 KF-Bedlam이 공략되지 않은, 미완성 공략글입니다. 그 맵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실험중일 수도 있지만, 도중에 포기한 걸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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