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6일 월요일

[KF]To all starters

나는 많은 유저들이 이번 프리위켄드를 통해 KF를 접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KF에 관한 의문점을 풀어주고 싶다.
그러니 누구나 이 쓰레드에 관해 대화하고 싶으면 여기에 포스트를 적어라.
여기에 이미 많은 쓰레드가 쓰여져 있고, 유감스럽게도 난 찾지 못했다.

지금으로써는 우선 KF에 거대한 패치가 이루어졌으며 그래서 나는 여기에 오점이나 버그 및 오류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이 거대한 패치로 인해 이 게임을 무엇보다도 사랑하게 되었으며, 그정도 쯤은 견딜 수 있다.



당신이 이 게임에 처음이거나, 퍽들이 다 레벨 0이라면 당신은 쉬움/보통 난이도를 플레이하여 퍽에 어드벤티지를 줄 것을 강력히 권한다.

이 게임은 팀웍을 기반으로 플레이한다. 누군가가 운이 나쁘게도 어그로를 끌거나, 서버에 이제 막 조인한 사람에게 총과 약간의 돈을 줄 경우, 그 게임을 이기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리저리 돌아다니지 말고 람보스타일식의 플레이는 삼가해라. 당신이 빠지면 팀은 더욱 약해지고, 홀로 남겨진 당신은 거대한 적이 나타나면 속수무책으로 당한다.

궁극의 총을 위해 돈을 아끼는 것은 좋지 않으며 웨이브2 나 그 이후를 위해 화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너의 퍽에 맞는 싼 총은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서버에 FF(Friendly Fire)가 켜져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잊지마라.


정보
DLC 캐릭터팩에 관한 질문은 항상 이리저리 오간다. 이것에 관한 건 그냥 간단히 제작자에 기부한다는 생각을 하면 된다. DLC팩을 사면 그 돈으로 제작사는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난 새로운 건 아니지만 헤비메탈 팩을 받았다. DLC 캐릭터팩은 게임하는데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저 코스튬일 뿐이다.

게임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 가치가 있는가?
난 KF가 릴리즈되자 바로 샀다. 그리고 최근 패치를 하기 전까지도 계속 플레이를 해왔다. 그리고 잠깐의 휴식기간을 가진 뒤, 패치를 한 이후 더욱 더 재미있게 플레이 했다. 그래서, 나의 답변은 이 게임은 그럴 가치가 있다는 말이다.

KF에는 또한 많은 커스텀 맵이 있다. 커스텀 맵들은 대부분 고퀄리티이며, 커스텀 맵을 한 번 즐겨볼 것을 강력히 권한다.



서포트: 샷건에 능하며, 근접에 있는 좀비를 제압하는덴 단연 으뜸이나, 샤프슈터만큼은 아니라도 거대한 적에 대해서도 효과적이다.

샤프슈터: 헤드샷이나 핀포인트에 올인한 스타일로, 아주 긴 사거리와, 매우 강력한 데미지, 그리고 9mm 특화로 초반 약한좀비를 아주 쉽게 제압한다.

버서커: 근접전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장거리 슈터를 보호하기 위한 퍽으로, 버서커는 모든 상황에 유용하다. 초반 도끼는 적으로부터 탱커역할을 매우 충실히 해내며, 거대한 적들도 거침없이 막아낸다. 어느 상황에서나 최고의 선택.

파이어버그: 파이어버그는 화염방사기를 들기 전인 초반에는 약한 퍽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파이어버그는 떼거지로 몰린 약한 좀비들을 때려잡는 데 특화되어 있으며, 특히 팀과 같이 움직일 때 적을 씹어먹기에는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세컨으로 키울만하다.

메딕: 메딕은 다소 지루한 퍽이라 느낄 수 있으나, 팀에 있어 가장 필요한 존재이다. 이제 메딕 전용 무기까지 등장하여 더더욱 필요한 존재가 되었다. 그러나 좋은 메딕은 팀을 패망으로부터 구할 수 있다. 당신은 이 퍽을 거의 안 할 지라도 이 퍽의 레벨을 올릴 필요가 있으며, 그 외 다른 팀원들도 이 퍽의 레벨을 올릴 필요가 있다. 그러나 처음 시작하는 유저는 굳이 이 퍽에 신경쓸 필요가 없다.

데몰리션: 많이 해 본 퍽은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이 함부로 유탄 날리다가 스스로 자폭하는 모습을 많이 봤으며, 이것은 팀에 있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나는 처음 하는 유저들은 다른 퍽을 먼저 하길 추천한다. 하지만 재미를 위해서는 데몰리션 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유탄을 쏴서 적들을 날려버리는 것도 재미있다.
세컨으로 추천한다.

코만도: 코만도는 빠른 연사를 원하는 유저들에게 아주 적합하나, 궁극의 총을 사려 할 때도 적합하다. 불펍과 AK는 통상 좀비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나, 거대한 적에게는 많이 약하다. 스토커와 패트리아크를 상대로 매우 유용하다. 적들의 HP바를 보여줌으로써 적을 사냥하는 것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처음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출처: Killing Floor 스팀 공식 포럼, DvstR-^

댓글 없음:

댓글 쓰기